전체메뉴

무등일보 TV

[시민기자영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어르신 특별주간

입력 2021년 07월 20일(화) 16:58 수정 2021년 07월 21일(수) 10:36
민생행보 단체사진.최찬규시민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민생 행보에 나섰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어르신 특별주간 맞아 14일 오후 2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복지시설을 방문했다.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 직접 방문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경님 본부장의 안내를 받아 당구장, 소통방, 바둑교실, 컴퓨터실, 미디어 촬영실에 들려 어르신들과 일일이 주먹 악수로 대면하며 활동을 둘러보고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들었다.

이어지는 간담회에 서는 이계양 운영위원장 외 20여 명이 참석 분야별 건의 사항 및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 시장은 코로나로 여가활동에 제약이 있어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시는데 빨리 정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일일 평상시 4천여 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곳이지만 오늘은 700명 명이 이용하신다니 안타까운 일이라 했다.

민생행보 간담회. 최찬규 시민기자

주경님 본부장의 현황보고에서 코로나 이후 추진현황으로 백신 예방 접종자 중심의 개관 및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컴퓨터 및 어학 분야, 서예, 미술 등 26종 57개 반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지원프로그램 운영계획이다고 했다.

그 외 코로나 대응과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지속적인 사회참여를 위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운영하겠다고 했다. 이계양 운영위원장은 개원 이후 현재 12년이 지나다 보니, 음향시설과 조명시설이 노후화되어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했으며 시장은 어렵지 않으면 바로 도움을 주겠다고 했다.

박일선 남구 게이트볼협회 대표는 게이트볼장이 평지에 있다 보니, 눈비가 오면 이용섭이 어렵다며 전천후로 할 수 있는 구장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건의했으며 시장은 검토하겠다고 했다. 촬영·편집 최찬규 무등일보 시민기자

이 영상 기사는 지역 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