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등일보 TV

[영상] '몸과 마음 치유해요' ACC요가 축제 성료

입력 2023년 06월 25일(일) 14:29 수정 2023년 06월 27일(화) 11:50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24일 ACC 아시아문화광장에서 UN 세계 요가의 날을 맞아 'ACC 요가 축제'를 개최한 가운데 300여명의 시민들이 다양한 요가 체험을 하고 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한국·인도 수교 50주년과 UN 세계 요가의 날을 기념해 광주에서 열린 'ACC 요가 축제'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ACC·전당장 이강현)과 주한인도문화원, 대한요가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ACC 요가 축제'가 지난 24일 ACC 아시아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졌다.

'나를 찾아 떠나는 도심 속 요가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축제에는 3천여명의 참가자와 방문객이 발걸음해 요가를 통한 도시와 문화, 사람이 하나로 연결되는 치유를 경험했다.


이번 축제는 참가 등록을 위한 사전 신청자만 300여명이 넘어 신청 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시작 전부터 장관을 이루며 눈길을 모았다. 축제 시작은 아클로우 팀의 아크로 요가 공연과 주한인도문화원의 인도전통춤 공연이 꾸몄다. 이어 인도 전통요가와 빈야사 요가,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 등이 진행됐으며 요가 프로그램 막바지 참가자들은 일몰 속에서 앰비언트 음악에 명상과 휴식을 취했다.

부대행사도 즐거움과 색다름을 더했다.

전국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문화장터 문호리 리버마켓, 제주 취다선이 사랑을 주제로 진행한 명상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참가자들은 '스탬프 빙고 투어 미션'을 위해 전시 관람 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등 ACC 공간 곳곳을 탐색하기도 했다.

이강현 ACC 전당장은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 덕분에 요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친화 프로그램을 선보여 누구나 ACC를 향유하고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