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등일보 TV

[무잇슈] '쓰레기장'으로 전락한 광주 충장로 케이팝 거리?

입력 2024년 06월 04일(화) 17:30 수정 2024년 06월 04일(화) 17:31

'무잇슈' 란? :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www.mdilbo.com/detail/c3QycN/721746

▶ 광주 출신 K-POP 스타들을 기리는 거리가 쓰레기와 성인 전단으로 오염되었다.

▶ 흡연자들이 몰리는 곳으로 변모했고, 관리의 미흡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이 나타나고 있다.

▶ 당국은 관리를 강화하고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고 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광주 서구, 악성민원에 '무관용 강력 대응' 원칙

광주 서구는 폭언·폭행·성희롱 등 악성민원에 대해 무관용 강력 대응 원칙을 세웠다. 전담인력 지정과 전문대응단 설치도 검토 중이다. 최근 서구 지역내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인들이 일으키는 폭언·폭행 사례가 잇따르면서 내놓은 대책이다.

▶ "먹거리 풍성한 전남 전통시장으로 놀러오세요"

전남도는 남도의 특색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관광지로 강진 병영시장, 고흥 전통시장, 나주 영산포 풍물시장, 순천 아랫장, 함평천지 전통시장을 6월 추천관광지로 선정했다.

▶ 목포시 "바닷물 수위, 7~8일 4.9m 이상 상승···철저 대비 필요

대조기인 오는 7~8일 오전 1~5시 사이 목포 바닷물 수위가 4.9m 이상(조석표상 7일 최고 4.93m) 상승이 예상되며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침수 경계 지역인 해안 저지대에는 차량 주·정차로 인한 침수피해가 예상되므로 저지대 차량 주차는 금지할 것을 당부했다.

▶ 이중섭·박수근·김환기···한국 명작 광주에

광주시립미술관이 ‘한국미술명작’전을 5일 오픈, 8월 15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가나아트컬렉션과 전국 국공립미술관, 개인소장자가 소장하고 있는 30여 거장의 대표작을 엄선해 선보이는 자리다. 특히 BTS의 RM 소장품 작가로 잘 알려진 박고석 작가의 ‘설악 울산바위’가 최초로 공개되기도 해 기대감을 높인다.

▶ 전남·전북 해양지역 응급환자 10명 중 6명 '60대 이상'

전남과 전북 해양지역에서 이송되는 응급환자 10명 중 6명은 6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서해해경 관할 지역에서 이송한 응급환자 수는 총 876명(외국 국적 41명)에 달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